나도 자격이 될까?
검색을 통해 나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사례는 대전에 거주하고 계시는 30대 수모씨의 사례입니다.
수모씨는 어려서부터 꾸준히 직장생활을 하며 성실한 삶을 살아왔습니다. 어릴적 꿈을 이루기 위해 잠시 대출을 받아 사업을 운영하였고, 경영 악화로 인하여 채무만 남긴 채 폐업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전세사기를 당하게 되었고, 채무 7천만원 가량을 고스란히 떠안게 되었습니다. 사업으로 인해 생긴 채무와 전세사기로 인한 채무가 1억3천만원 가량이 넘어가게 되었고, 엎친 데 덮친 격 직장에서도 권고사직을 당하며 더 이상 스스로의 힘으로 채무를 감당할 수 없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젊은 나이에 절망감 속에 고립되어 있을 때 개인회생 제도를 알게 되어 저희 법무법인 글로리를 찾아주셨습니다.
수모씨의 경우 전세사기 피해로 인하여 채무를 지게 되었기에, 변제기간을 2년으로 하는 변제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실무준칙에 따르면 변제기간을 2년으로 하는 변제계획안을 작성하는 경우 변제율을 20%이상으로 하라는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법무법인 글로리에서는 수모씨에게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사건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필요 서류를 꼼꼼히 준비하였고, 진술서에 수모씨의 상황을 잘 풀어내며 변제율을 11.4%로 하는 변제계획안을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수모씨의 경우 전세사기 피해금 이외 일반채무가 전체 채무의 45% 이상이었지만, 전세사기 피해 실무준칙을 적용하여 변제계획안을 제출하였고,
그 결과 법원에서는 글로리의 모든 주장을 받아들여 변제기간 24개월, 변제율 11.4%라는 너무 좋은 조건으로 보정 없이 개시결정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모씨의 경우 신청서 접수 당시 취업한지 1개월이 되지 않았지만, 진술서에 그동안 꾸준히 직장생활을 하였다는 사실을 강조하였고, 그 결과 소득에 대하여 더 이상의 보정 없이, 소득에 대한 조건부 없이 좋은 조건으로 개시결정은 내려주었습니다.
이렇듯 저희 법무법인 글로리는 고객님과의 꼼꼼한 서류 준비와 신청을 통하여 계속하여 유리한 방향으로 사건일 진행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방안을 찾아나가고 있으며, 좋은 조건으로 개시결정까지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