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대전에 거주하시는 김OO 고객님의 사연입니다.
위 고객님께서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대리운전 기사로 생계를 이어오고 계신 분입니다.
과거 직장 퇴직 후 생계를 위해 카고크레인 관련 자영업에 도전하였으나, 건설 경기 침체로 인해 고정 거래처를 확보하지 못하고 결국 채무만 남긴 채 사업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가정의 가장으로서 좌절할 수 없었던 고객님은 각종 업을 전전하시다가 대리운전 일을 시작하였고, 눈이 오나 비가 오나 하루도 쉬지 않고 가족을 위해 일해왔습니다.
그러나 불규칙한 근무환경과 장시간 노동으로 인해 무릎 연골 손상 등 건강이 급격히 악화되었고, 통증으로 정상적인 근무조차 어려운 날이 반복되었습니다.
대리운전 수입만으로는 기본 생활비조차 충당하기 어려웠고, 장모님의 치매로 인한 요양병원 장기 입원으로 병원비를 부담하게 되며 채무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행에 따라 수입이 급격히 감소하며 부족한 생활비를 조달하고자 대출 실행 및 신용카드 사용으로 채무가 꾸준히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소득 대비 부담되는 채무액으로 인해 생계가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그간 최선을 다해 변제하고자 노력하였고, 성실히 변제해왔지만 더 이상은 감당하기 어려워 개인회생을 알아보던 중 저희 법무법인 글로리를 찾아주셨습니다.